블로그홈블로그홈

월경용품

월경용품 여기에 보관하면 곰팡이 생겨요!
월경용품을 화장실에 보관하면 안 되는 이유와 안전한 보관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월경이야기
너무 많은 월경량! 줄일 수 있다고?
생리대나 탐폰이 1~2시간이면 흠뻑 젖을 정도로 월경량이 많나요?
월경이야기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월경컵’
월경컵에 도전해 보고 싶나요? 월경컵의 장점과 선택 기준, 사용법을 총정리했어요.
월경이야기
생리컵 어떤 걸 사야할지 고민이라면 📦 대표님의 내돈내산 언박싱 💸
월경컵, 한 번쯤 사용해보고 싶었다면 필수 시청!
해피문TV
우리가 월경 앱을 쓰는 이유
A: 나는 완전규칙러인데다 월경 전 증상도 딱히 없어서, 간단히 월경만 입력해서 쓰는 편이야. 시작 3일 전에 딱 알려주면 준비하기 좋더라고. B: 가끔 월경을 건너뛰면 왜그러지 괜히 불안했는데 앱에 적어두고 한 눈에 보니까 이게 긴장하거나 스트레스 받으면 한 번씩 건너뛰는 거더라고. C: 내 주기 자체는 불규칙하지만, 오늘따라 가슴이 뻐근하고 묵직하다 싶으면 곧 월경을 시작해. 꾸준히 기록하다보니 내 스타일을 알게 됐어. D: 월경통도 너무 심각
월경Tip
헤이문과 함께, 월경 라이프 파워 업!
2020년 9월, 해피문데이는 헤이문이라는 이름의 월경관리 앱 서비스를 앱스토어에 정식으로 출시합니다. 해피문데이는 유기농 생리대 회사라고 생각했는데 왜 앱을 만들었을까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헤이문을 소개합니다.
월경이야기
한국 월경용품의 역사
달마다 피 흘리는 모든 월경인들에게는 월경용품이 필요하다. 불편함과 불안함 사이에서 어떤 월경용품을 골라야 할지 막막할 때면 짜증이 났었다. 내가 선택하지 않은 이 피 흘림을 감당해야 하는 것은 왜 온전히 나의 몫일까. 한숨을 쉬다 보면 ‘인류의 역사상 얼마나 오랫동안 많은 사람이 달마다 꼬박꼬박 피를 흘려 왔는데 뭐가 이리 발전한 게 없을까?’로 생각이 옮겨가곤 했다. 자, 오늘은 한국 근현대로 시공간을 한정해 월경용품의 역사를 살펴보자.
월경이야기
손 소독제, 바르는 것보다 말리는 게 중요해요!
손 소독제 사용법은 손 씻을 때와 비슷합니다. 손 전체에 구석구석 꼼꼼히 발라주세요. 하지만 물로 씻을 때와는 다른 점이 있어요. '충분히' 도포해 다 바르고 나서 👉🏽완전히 말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피문TV
손 소독제, 어떻게 고를까요?
손 위생은 가장 간단하면서도 가장 중요한 감염 예방법 중 하나예요. 손 위생을 위해서는 비누를 사용하여 30초 이상 흐르는 물에 자주 손을 깨끗하게 씻어주는 것이 제일 좋죠. 물과 비누로 손을 씻을 수 없는 환경에서는 손 소독제를 사용하기도 하고요. 최근 해피문데이는 월경인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 중 하나로 손 소독제에 주목했어요. 그래서 오늘은 저희가 그동안 손 소독제에 대해서 열심히 공부한 내용을 조금 쉽게, 정리해서 모두와 공유하려고 해요..
월경이야기
Re: 해피문데이 탐폰 리뷰
‘해피문데이 탐폰’이 세상에 소개된 것이 2020년 1월 8일 오늘로 딱 백일이 되었습니다. 백일 축하 떡을 돌리는 마음으로 탐폰에 보내주신 피드백에 대한 답글을 띄웁니다.
월경이야기
탐폰, 왜 자꾸 새는 거죠? 탐폰 고민 완.전.타.파!
탐폰. 체외형 생리대와는 달리 몸 속에 삽입하는 생리대다보니 이런저런 고민이 많죠.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네 개 브랜드의 탐폰을 준비해봤어요. 이제 탐폰에 관한 고민 TOP3를 하나씩 타파해봅시다.
해피문TV
1000명에게 물었다. 탐폰.
이제는 제법 익숙해진 ‘탐폰’ 이라는 존재. 탐폰은 패드형 생리대에 이어 꽤 대중적인 월경용품의 선택지로 자리잡은 듯합니다. 하지만, 탐폰에 대한 늘어난 관심과 사용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탐폰 제품은 선택지가 적고, 탐폰에 대한 정보도 제한적입니다. 그래서 의견을 모아보았어요. 우리들은 현재 탐폰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고, 탐폰에 무엇을 바라는지. 그리고 탐폰을 사용해보지 못한 사람들은 무엇이 어려웠으며, 어떤 도움을 원하는지. 약 1,000명의 월경인에게
월경이야기
그 시절 우리가 어려워 했던 탐폰
탐폰을 사용하기 시작한 건 지금으로부터 7년 전, 20살 때지만 탐폰에 대한 첫 기억(?)은 더 오래전으로 돌아가야 해. 탐폰의 존재를 처음 안 건 초등학교 고학년 때 읽은 성교육 책이었어. 성에 대해서 이런저런 궁금증이 생기던 시절 남자인 친구와 책을 같이 보고 있었는데, 그때 걔가 물어봤던 말이 아직도 기억나. “이게 여성용 자위기구야?” 지금도 어이없는 소리라고 생각하지만, 왜 그렇게 생각했는지는 알 것 같아. 그 당시 우리가 받는 성교육은 정자와
월경이야기
탐폰에 대한 TMI
오늘은 탐폰에 관심 있는 분들이 제품에 대해 기본적으로 알았으면 좋겠는 내용을 굳이 이렇게까지? 싶을 정도로 수다 떨듯 적어보려고 해요. 알아두면 다 도움이 되실 거예요! 읽고 나서 친구들과의 탐폰 관련 대화에서 전문가로 활동해주세요 :) 탐폰의 사이즈 구분 기준은 ‘크기'가 아닌 ‘흡수량'에 있습니다. 탐폰의 흡수량은 ‘탐폰이 시험액에 완전히 젖어서 처음 한 방울의 액체가 떨어지게 될 때 탐폰을 바로 빼내어 그 질량을 재고, 그 값에서 흡수 전 탐폰의
월경이야기
11화 북한생리대, 드디어 개봉합니다.
해피문데이 사무실에 찾아온 '봉선화'라는 이름의 생리대 한 팩. 두둥. 떨리는 마음으로 개봉했더니 QR코드, 흡수체, 방수필름, 재료 등 한국생리대와 다른 점을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해피문TV
탐폰의 생김새
얼핏 보기엔 다 똑같이 생긴 탐폰. 안에서 펼쳐지는 모양은 생각보다 다양하답니다.
월경Tip
독성쇼크증후군 (TSS)
들어봤나요? 독성쇼크증후군, 영어로 Toxic Shock Syndrome, 줄여서 TSS. 탐폰을 써봤다면 한 번쯤은 본 적이 있을지도. 탐폰의 포장 및 설명서에는 독성쇼크증후군 (Toxic Shock Syndrome, TSS)에 대한 경고가 꼭 적혀있거든요.
월경이야기
질과 자궁에 대한 오해
놀랍게도, 많은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 것이 하나 있어요. 질은 땅을 향해 수직으로 뚫린 원통형의 구멍이 아니에요. 질은 뒤쪽으로 45도 정도 기울어져 있고 앞뒤가 납작하게 붙어있는, 근육질의 관이죠. 자궁과는 45도에서 90도 정도의 각도를 이루고 있고요. (아마도 정면으로 그려진 자궁그림이 익숙해서 그런가봐요.)
월경Tip
탐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저도, 제 주변의 친구들도 탐폰을 사용하기까지 크고 작은 걱정을 했었어요. 과연 들어갈까? 라는 걱정부터, 실이 끊어지지는 않을까, 내게도 혹시 독성쇼크증후군이 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까지. 그래서 적지 않은 시간동안 탐폰을 사용해 온 누군가의 이야기를 들어본다면 조금은 더 편한 마음으로 탐폰을 시도해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며, 탐폰 소개를 시작해봅니다.
월경이야기
3화 유저인터뷰 - 학생부터 주부까지
솔직히 이건 개선해주세요! 직접모신 리얼 유저 인터뷰. 학생, 직장인, 주부까지. 10대부터 50대까지 해피문데이 유저를 모셨다! 좋은 점부터 개선할 점까지 솔직담백 그자체 #염소는_풀을_막고_자라고 #해피문데이는_후기를_받으며_자란다
해피문TV
1화 유기농생리대?
유기농은 다 같은 건 줄 알았는데 아니라고?
해피문TV